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디내리 조 입니다. 요즘 유튜브 채널을 열심히 운영하고 있는데, 보통은 컴퓨터 화면 안 에서 컨텐츠를 만들기 때문에 노래 할때 쓰는 마이크를 이용해서 녹음 했었죠. 하지만 가끔은 토크형식의 영상도 찍을때가 있는데 스마트폰을 이용해 촬영을 하는 저에게는 음성 녹음이 상당히 힘들더라구요. 스마트폰 자체 마이크로는 음질이 안 좋을뿐만 아니라 배경잡음도 많이 들어가고, 그리고 최대의 문제점은 스마트폰과 저의 거리가 멀어짐으로서 녹음된 목소리가 상당히 멀리서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보니 나온게 ICD-TX650 녹음기 였구요, 이미 유튜버들 사이에서는 엄청나게 유명한 제품이더군요. 중고 방어가가 상당히 좋아서 새 제품이 15만원 정도 하는데, 상태가 좋다면 중고로 내놔도 12~13만원에 금방금방 팔리더라구요. 그래서 확 질러 버렸습니다 ㅎ 그럼 한번 살펴보면서 조작방법과 음질 테스트등을 해보겠습니다. 도움 되길 바랄게요~

 

youtu.be/cIYqENTFVkU

 

정면의 모양은 이렇게 생겼구요, 특이점이 있다면 마이크가 양쪽으로 달려 있어서 스테레오 녹음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오른쪽 옆면이구요, 왼쪽으로 스위치를 보내면 기기의 파워가 들어옵니다. 오른쪽으로 보내면 홀드를 시켜서 다른 버튼을 눌러도 작동이 안되게 합니다. 

Vol - 볼륨을 조절할수 있는 버튼 입니다.

 

Back/Home - 짧게 누르면 바로 뒤로 , 길게 누르면 홈 화면으로 갑니다.

 

OPTION- 옵션으로 이동 합니다.

 

 

녹음된 파일을 재생/정지 할수있구요~ 왼쪽버튼으로 전 파일 오른쪽 버튼으로 다음 파일로 넘어가게 됩니다. 또한 이 기기를 조작할때 전체적으로 양옆/위아래 이동을 하게 해주고 가운데 버튼으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녹음/녹음정지 버튼 입니다. 

 

한글 설명서에 조작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담겨져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라구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만 적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