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랙들을 한꺼번에 묶어서 처리할수 있는 채널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us Channel - 대중교통수단인 버스를 떠올리시면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버스에 타고 있는걸 볼수있죠. 그래서 이름이붙은 버스 채널은 여러가지의 트랙을 묶어 하나의 채널로 컨트롤 할수있게 해줍니다. 여기서는 볼륨과 팬, 솔로, 뮤트등을 조정할수 있지만 FX채널로 만든 이펙터는 조정할수 없습니다. FX Channel - FX란 이펙트라는 단어에서 유래됐구요, 채널을 만들어두면 샌드/리턴 방식을 이용해 모든 채널과 병렬로 이펙트 처리를 할수있습니다. CPU소스를 절약하는거 외에도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DAW에서는 Auxiliary 줄여서 Aux라고 표현 하기도 합니다. Vca Channel - 버스채널이 그 자체의 채널로 ..

Ctrl + S (Save) - 저장시키는 단축키로 1순위로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요즘에는 컴퓨터 OS가 많이 안정적이라 많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오래전에는 컴퓨터가 자주 멈춰버리는 사고가 발생하였죠. 그때 저장을 안했더라면...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계속 버릇처럼 눌러야할 단축키 입니다. Ctrl + Z (Undo), Ctrl + Y (Redo) - 디지털 녹음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언제든 전 상태로 돌아갈수도 다시 돌아올수도 있는 것이겠죠. 작업을 하다가 실수했을때 간단하게 전 단계로 돌아가게 해주거나 다시 돌아올수 있게 해주는 단축키 입니다. Shift + X (Create Autofades) - 이벤트 편집을 할때 시작 하는 부분과 끝나는 지점에 페이드인과 페이드 아웃을 해줘 클릭소리가 ..
참고: Studio One 4.6.x는 Windows 7 / 8, MacOS 10.11 El Capitan / 10.12 Sierra.을 지원하는 최종 버전이 될 것이다. 새로운 기능 및 개선 사항: ● ARA 코드 통합 개선(멜로다인 5 호환성) ● 퀀텀 2626 디바이스 템플릿 추가 수정 사항: ● [Ampire] 실행시 팝 소리 나는 상황 ● [Ampire] Wah 모델을 전환할 때 클릭음이 크게 나는 상황 ● [멜로다인] "노트에 노래 데이터 복사" 사용 시 충돌 ● [Presence XT] 샘플에 모듈레이션을 실행시 루프에도 같이 적용 되 던 상황 ● [Windows] 51개 미만의 항목에 윈도우창이 늦게 움직이던 상황 ● [Windows] arranger 섹션 duplicating / movi..
- Total
- 119,672
- Today
- 39
- Yesterday
- 298
- 펑크
- 작곡
- 싱글
- 스튜디오원
- 인디밴드
- 마스터링
- 올드레코드
- 펑크밴드
- 믹싱강좌
- ordinary joe
- 믹싱튜토리얼
- 오디내리조
- 홈레코딩
- 기타리스트
- 믹싱
- 스튜디오 원
- 녹음
- 싱어송라이터
- 오디내리 조
- 합정
- 오디네리조
- 라이브
- 오디너리조
- 어쿠스틱
- 카운터리셋
- 락밴드
- 인디
- 커버
- 인디뮤지션
- 공연